마야수업3일차
공부 2013. 10. 16. 17:09
1. project (file- project- new project(use defaults로 기본설정)
- 꼭 필요한것 4가지
*data- 작업전 참고 레퍼런스 영상이나 이미지 저장공간.
*images- 최종 아웃풋 저장공간(렌더이미지)
*scenes- 마야 작업파일 저장공간.
*sourseimages- 마야작업시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텍스쳐 이미지 저장공간.
1-1 프로젝트 셋 (file- project- set)
save- MA(컴퓨터 언어로 저장)/MB(<-요걸로저장)
2. open
4. import - (더하기의 개념.)
-
export selection<-선택한것만 저장.
(*작업하다가 축이 오브젝트와 떨어졌을때. <- modify- center pivot)
(*단축키 X-> 그리드스냅)
(*단축키 V-> V(vertex 스냅))
(*단축키 C (마우스 가운데)-> 커브스냅)
(*작업완료시 큰 엔터 치기)
(*큐브가 없어지면 -> display- heade up display)
(*그룹 shift+G)
(*그룹에 들어있는 오브젝트 아무거나 하나 잡고 위쪽 방향키 누르면 그룹선택)
(*그룹탈퇴 - 오브젝트 선택, shift+p)
(*그룹 집어넣기- outliner에서 ㅁ아니고 -자 일때.)
10. edit - delete by type- histor
11. ctrl + h (숨김) ctrl+shift+h(보임)
강제로 보이게 하기 ( display- show- show selection)
window- outliner(여태까지 작업한것 볼 수 있는..)